티스토리 뷰

위드코로나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백신 접종 유무에 따라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하여 방역패스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정보가 정리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헤매이게 되는 방역패스 발급!이번 글에서 총정리를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역패스는 인파가 밀집하는 좁은 공간에서 감염 및 전파 확률이 높은 시설 등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미접종자를 보호하는 일종의 안전장치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부르는 Pass 와 동일한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백신 접종을 맞은 사람이라면 간단하게 앱 핸드폰 본인인증 만으로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접종을 맞은 당년도에 감염과 더불어 사망의 위험성이 낮은 완료자들과 소수의 예외자들만 방역패스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허락을 했습니다. 때문에 방역당국에서 선정된 시설을 불편없이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은 이제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백신은 현재 2021년 12월 1차 접종과 더불어 2차 접종 모두 가능한 상태이며, 방역패스 시설로 분류된 곳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반드시 접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코로나 접종을 완료하고 난 다음 방역패스 발급은 총 3가지 방법으로 나뉘어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접종이 완료된 사람은 방역패스 시설에 입장하기 전 증명서를 제시해야 하며, 전자증명서 및 종이증명서, 예방접종 스티커의 총 3가지 방법으로 자신이 접종을 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가 있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