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별진료소"는 코로나19가 의심되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사람에게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는 곳입니다.

"임시선별검사소"는 코로나19가 의심되면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두가지의 차이를 명확하게 인지하신 다음 거주지역의 진료소를 검색 하실 수 있습니다.

 

TIPS! 각각의 진료소마다 혼잡도가 상이합니다. 보통은 30분 이내, 붐빔의 경우 60분이내, 혼잡의 경우 90분 이상으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임시선별검사소의 위치확인 후 이동시간, 대기시간을 예측하시고 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는 지역별, 요일별, 보건소인지 병원인지에 따라 운영시간이 다 다르기 때문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현황>사이트에 방문하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검색어에서 지역을 검색하면 해당 지역의 검사소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평일/토요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 운영하고 종료시간은 각각 다른 편입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 비용, 시간, 결과

 

코로나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검사비용은 무료입니다. 선별진료소가 아닌 병원에서 검사를 하면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무료로 검사를 원하는 분들은 지정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하시면 됩니다. (서울 시내 주요병원 기준 검사비 3만원~13만원 소요)

 

검사 시간은 5~10분 정도 소요되고 검사 결과는 48정도 소요되며, 보통은 다음날 오전 중으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통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 준비물 및 순서▼

코로나 검사를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서 전자 문진표(QR코드)를 먼저 작성하고 대기하면 신속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스캔

스마트폰 카메라로 선별진료소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합니다. (네이버앱 렌즈, 카카오 코드스캔 등 이용)

 

전자문진표 작성

QR코드를 읽으면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전자문진표를 작성해서 제출합니다.(본인정보 입력)

 

검체통 수령 및 검사 실시

검체통을 받고 검체 체취실에서 검사를 진행합니다.

 

귀가 및 결과 통보 시까지 자가격리

검사를 받은 후에는 코로나 확진 의심이 되지 않더라도 결과 통보를 받을 때까지는 자가격리 및 방역수칙을 잘 지켜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