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필요한 나라

세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비자 문제는 꼭 확인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입국할 수 있는 나라는 대략 160개국에 이르며, 이 중에서는 프랑스, 대만, 태국, 홍콩, 일본, 영국 등 인기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자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상당수의 나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프랑스

프랑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인데, 다행히도 비자 없이 90일 이내의 체류를 허용합니다. 유럽의 대표적인 문화 중심지인 프랑스는 파리의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베르사유 궁전 등 많은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2. 대만

대만은 문화와 음식이 풍부한 아시아의 핫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대만은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에게 90일간 비자 없이 입장을 허용하며, 타이페이의 타이페이 101, 가오슝의 럭키 떡볶이 등의 관광 명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태국

태국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유명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에게 90일간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으며, 방콕의 왕궁, 카오산 로드, 파타야의 비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홍콩

홍콩은 중국과 영국의 영향을 받은 독특한 문화와 도시의 모던한 면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에게 90일간 비자 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빅딜라, 홍콩 디즈니랜드, 란콰이퐁 등의 관광 명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일본

일본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동아시아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에게 90일간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으며, 도쿄의 아사쿠사, 교토의 금각사, 오사카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6. 영국

영국은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에게 6개월간 비자 없이 체류할 수 있으며, 런던의 빅벤, 옥스퍼드 대학교, 스톤헨지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자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나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여행을 계획할 때 비자 요건에 대해 확인하고, 원하는 여행지를 선택해 보세요! 행복한 여행이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