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과세종합저축 대상 가입 방법과 기한 세전 혜택

예금과 적금의 이자세금을 감면해주는 비과세종합저축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비과세종합저축 대상과 가입 조건, 혜택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과세종합저축가입요건 및 한도

 

 

 

비과세종합저축이란?



비과세종합저축은 예금과 적금에서 이자와 배당소득을 만기일까지 비과세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특히 이자소득세 15.4%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어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가입 대상

  1. 만 65세 이상 거주자
  2. 장애인 복지법 제 32조 규정에 의해 등록한 장애인
  3. 독립 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6조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한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4. 국자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 6조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한 상이자
  5. 국민 기초 생활 보장법 제 2호의 규정에 의한 수급자
  6.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지원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7. 5.18 민주 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 4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5.18 민주화운동부상자

 

가입 대상 제외자



직전 3개 과세기간 중 한 번이라도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인 자(이자소득과 배당소득 합산 2천만원 초과자)는 가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가입 방법과 기한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은 은행 창구나 어플을 통해 가능합니다. 가입 기한은 2025년 12월 31일까지이며, 발생 이자는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세전 혜택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연 4%의 예금을 가입하면 약 30만원의 이자를 절세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특히 만 65세 이상인 부모님들에게 추천됩니다.

 

결론

세금을 절약하고 미래를 위한 자산을 쌓을 수 있는 비과세종합저축은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제도입니다. 가입 자격과 조건을 확인하고,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여 세제혜택을 즐기세요.

비과세종합저축가입요건 및 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