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절차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는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전자인증서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을 소개합니다.

농협 인증센터 바로가기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비용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서 재발급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발급 수수료: 무료.
  • 범용인증서 발급 수수료:

 

  • 개인용: 4,400원
  • 사업자용: 10만원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PC나 모바일 앱(NH농협 스마트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할 때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컴퓨터 포맷 또는 스마트폰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해야 할 경우
  • 공인인증서 갱신 시기를 놓친 경우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분실 시 (재발급 시 새 비밀번호 설정 가능)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

농협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는 절차를 간략히 안내합니다.

  1. NH스마트뱅킹 앱 실행 후 ‘인증/보안’ 메뉴 선택.
  2.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선택.
  3. 농협 인터넷 뱅킹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 입력.
  4. 이용 약관 동의 후 계좌번호 및 계좌 비밀번호 입력.
  5. ARS 전화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
  6. 사용 중인 보안 수단 정보 입력 (보안카드 등).
  7. 개인 정보 확인 후 공동인증서 암호 설정.
  8. 발급 완료 후 즉시 사용 가능.

 

마무리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는 농협 인터넷뱅킹을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재발급 방법을 숙지하여 안전하고 원활한 인터넷 뱅킹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농협 인증센터 바로가기

농협 스마트뱅킹 앱 다운로드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