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상대방에게 알리는 일과 생기는 일 8가지

 

 

 

카톡 차단 후 푸는 경우 생기는 일 8가지



 

1.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게 됩니다.



차단을 하면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게 됩니다. 이는 카카오톡 알림창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2. 차단한 동안 상대방이 보냈던 메시지는 차단을 풀어도 오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차단 기간 동안 보낸 메시지는 차단을 풀어도 오지 않습니다. 이는 차단을 푼 후 수신함으로써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차단을 푼 후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는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차단을 푼 후에는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톡 알림 설정에서 상대방이 나에게 보낸 메시지 알림이 켜져있으면 차단을 푼 후 메시지 알림이 오게 됩니다.

차단을 푼 후에는 카카오톡 알림 설정에서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 알림이 켜져있다면 메시지 알림이 오게 됩니다.

 

5. 카카오톡에서 ‘나를 차단한 사람’ 목록에서 제거됩니다.

차단을 풀면 ‘나를 차단한 사람’ 목록에서 제거됩니다.

 

6.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이 삭제된 상태에서 재등록됩니다.

차단을 풀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이 삭제된 상태에서 재등록됩니다.

 

7.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가

 

차단 풀기 전과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차단을 풀었을 때,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가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이는 차단 기능이 단순히 메시지를 거부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8. 카톡 차단 후 푼다면 상대방에게 다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차단을 푼 후에는 상대방에게 다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었던 이유나 상황에 따라 상대방이 메시지에 대해 응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 차단을 푸는 경우에는 상대방과의 관계나 상황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후 푸는 일에 대해 알아봤는데, 이제 상대방과의 소통을 원할 경우 차단을 푸는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