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 관련주에 주목해보자!

STO(토큰증권발행) 관련주가 금융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STO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증권으로, 주식뿐만 아니라 부동산, 미술품 등 다양한 자산화를 가능하게 한다. 금융위는 최근 STO 발행/유통 규율체계를 승인하면서 STO의 발행을 전면 허용했다. 이에 따라 관련주들이 주목받으며, 국내 토큰증권 시장은 2024년에는 34조원 규모, 2030년에는 367조원으로 급성장할 전망이다. 이제 한번 STO 관련주들을 살펴보자.



 

 

 

STO 관련주 목록

  1. FSN – 미술품 경매를 통해 위탁 판매하고 호황을 기대하고 있다.
  2. KB금융 – 토큰 증권의 발행과 유통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3. SK증권 – STO 관련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4. 갤럭시아머니트리 – 전자지급결제를 위한 전문 결제대행사로, 모바일로 발행하는 종이 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 갤럭시아에스엠 – 스포츠마케팅과 국내판권을 소유하여 운동기구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6. 우리기술투자 –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두나무의 자회사인 람다256에 지분 투자하고, 여신전문금융업도 영위하고 있다.
  7. 키움증권, 핑거, 한국정보인증, 그래디언트, 드림시큐리티, 라온시큐어, 파수 등도 관련주로 손꼽힌다.

 

수익/손절 비율

STO 관련주들의 주가는 향후 STO 시장의 성장에 따라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투자를 고려한다면 수익과 손절 비율을 명확히 설정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정보는 위 기사 요약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