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니아 알바는 어린이 체험의 나라에서 일하며 재미와 경험을 동시에 즐기는 일자리이다.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한 키자니아는 한국을 대표하는 어린이 체험장으로, 전 세계 어린이 체험장으로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각 나라의 특색을 가진 부스들을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부터 키자니아 알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키자니아 알바 디시
키자니아 알바는 어린이 체험의 나라에서 일하는 일자리이다. 매표소는 공항으로, 기관사와 승무원 체험이 이곳에서 진행된다. 작성자는 키자니아 알바 중 승무원으로 일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재미있었지만 수치심을 느껴 일을 그만두게 되었다.
키자니아 수퍼바이저 후기
키자니아 알바 중 수퍼바이저로 일해본 경험을 소개한다. 면접과 교육을 거쳐 수퍼바이저로 일하게 된 작성자는 교육 과정에서 키자니아의 다양한 업무와 세계관을 배우게 되었다. 첫 출근 날은 소방서에서 일하며, 이후에는 샐러드 카페에서 근무하게 되었다. 작성자는 업무를 하면서 받은 바이저분들의 격려와 응원이 큰 힘이 되었다고 전한다.
코로나 시대의 키자니아 알바
코로나로 인해 키자니아 입장객 수가 감소하고 직원들에게는 유, 무급 휴가가 주어졌다. 출근길 조차 여유로워진 키자니아는 출입 절차가 복잡해졌다. 키자니아 출입카드와 키자니아 ID카드를 모두 소지해야 출근이 가능하며, 직원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근무장소로 올라간다. 근무 중에는 전자기기 사용이 금지되며, 출근 및 퇴근 시에는 ID카드를 인식해야 한다. 하루 종일 군것질을 많이 하고 피곤해하며, 키자니아에서 일하는 것은 재미있고 동료들과의 교류 및 아이들을 보는 것은 힐링이다. 작성자는 키자니아 알바에 출근하기보다는 놀러오기를 바란다는 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