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 성수기가 다가오는 만큼 괌으로 출국하는 여행객들의 숫자는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이판과 괌의 경우에는 esta비자 없이 여행을 갈 수가 있으나 괌 비자면제신청서 작성은 필수로 한 후에 입국을 해야합니다. 



이에 미국정부는 괌 비자면제신청서 작성을 위한 I-736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좌측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우측에 있는 메뉴는 나의 신청서가 제대로 작성 되었는지 살펴보는 항목입니다. 


보안알림이라는 창이 뜨는데요. 굳이 자세하게 읽어보실 필요는 없기 때문에 동의 및 계속을 클릭하셔서 신청서 작성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data-language="ko"

이제 본격적으로 괌 비자면제신청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자신의 인적사항을 기재해야 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모두 자신이 여권에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그대로 옮겨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페이지에서 작성자에게 물어보는 것은 과거에 코카인을 포함한 마약이나 중요 질병으로 인해서 괌 또는 미국에 들렸다가 추방을 당하거나 징역 및 벌금선고를 받은적이 있는지 등등을 상세하게 물어봅니다. 당연히? 노를 선택하신 후에 ok를 클릭합니다. 


위의 페이지에서는 마지막으로 자신이 작성한 내용에 대해서 확인을 한 뒤에 nex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남은 과정은 작성한 비자면제신청서를 프린터하는 과정인데요. 괌에 도착하게 되면 esta비자를 소유한 사람과 따로 분류가 되며, 신청서를 반드시 소지하고 잇어야 괌에 입국이 가능하니 꼭 빼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